본문 바로가기

기출문제/중3

양천중 3학년 2018년 2학기 중간고사 수학 시험 기출문제 수학학원 분석 자료

양천중 3학년 2018년 2학기 중간고사 수학 시험 기출문제 난이도 분석 및 출제경향과 함께 어려웠던 문제를 분석해놓은 수학학원 자료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기출문제 분석 자료는 양천중의 시험 출제경향이나 난이도가 궁금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해당 자료는 목동 길벗아카데미 수학학원의 자료를 발췌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항상 도움 주시는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럼 양천중 3학년 수학 시험 분석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천중 3학년 2018년 2학기 중간고사 수학 시험 분석

이번 양천중 3학년 2학기 중간고사 수학 시험의 범위는 통계 단원부터 피타고라스의 활용 단원까지 출제가 되었습니다.


유형별 영역별 출제문항 및 배점 분석






양천중 3학년 수학 중간시험 전반적인 난이도

이번 양천중 3학년 중간고사 수학 시험은 평이한 난이도로 출제가 되었습니다. 응용문제도 학원에서 사용하는 교재만 충실히 소화했다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교과서 문제와 자주 나오는 유형의 문제가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성실하게 공부했던 학생이라면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시험이었습니다. 



양천중 3학년 2학기 중간고사 주요 문제 분석





[정답 및 문제분석]

정답 : ①

문제분석 : 학생들이 보통 입체도형을 어려워하여 처음에 접근할 때는 힘들 수 있으나 일반적인 유형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문제이므로 한번만 접해봤다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입니다. 밑넓이를 삼각형 BCG, 높이는 선분 DC로 할 때와 밑넓이를 삼각형 BDG, 높이는 선분 CI로 할 때의 부피가 동일하다는 것을 이용합니다.


[풀이]





[정답 및 문제분석]

정답 : 루트 10

문제분석 : 많은 학교의 기출 문제, 길벗에서 사용하는 시중 문제집, 교과서 등 빈번하게 볼 수 있는 문제입니다. 식이 다소 복잡하나 통계 단원의 평균 구하는 법, 표준 편차 구하는 법 등의 개념을 확실하게 알고 있다면 어렵지 않았을 것입니다.


[풀이]




[정답 및 문제분석]

정답 10 루트 3

교과서 및 기본 교재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문제이지만 계산이 복잡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시간이 부족한 마지막 문제로 만났다면 실수하거나 시간 부족으로 포기했을 수 있는 문제입니다. 하지만, 문제 자체로만 봤을 때의 난이도는 높지 않습니다.


[풀이]



양천중 3학년 2학기 수학 기말고사 준비방법 조언

양천중은 다른 목동권 학교들에 비해 출제 난이도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중간고사의 경우 통계 단원의 꼼꼼한 계산, 자주 나오는 유형에 대한 정리가 미흡했다면 시간 부족 및 계산 실수를 범할 수 있는 시험이었습니다. 따라서 향후 이런 부분을 고려하여 기말고사 시험 내신대비를 할 때 교과서에 충실한 기본 유형 정리와 더불어 각종 유형서의 응용문제까지 연습한다면 충분히 고득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목동 길벗학원에서 분석한 양천중 3학년 수학 시험 기출문제 분석 내용이 도움되셨나요?

양천중 수학 시험에 대한 꼼꼼한 분석이 인상적인데요. 중3 학생들은 이제 고등과정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특히 고등부 수학 내신과 수능대비에 특화된 전문학원과 함께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보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해요.

이상으로 양천중 3학년 2018년 2학기 중간고사 수학 시험 기출문제 출제경향 및 난이도 수학학원 분석 자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