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영여중 3학년 2018년 2학기 중간고사 영어 시험 기출문제 분석 자료


봉영여중 3학년 2018년 2학기 중간고사 영어 시험 기출문제 난이도 분석 및 출제경향과 함께 어려웠던 문제를 분석해놓은 자료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기출문제 분석 자료는 학생들이나 봉영여중의 시험 출제경향이나 난이도가 궁금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해당 자료는 목동 길벗아카데미 학원 자료를 발췌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항상 도움 주시는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럼 봉영여중 3학년 영어 시험 분석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봉영여중 3학년 2018년 2학기 중간고사 영어 시험 분석

이번 봉영여중 3학년 2학기 중간고사 영어 시험의 범위는 시사신 출판사의 6, 7과 전체와 학교프린트물에서 출제가 되었습니다.


유형별 영역별 출제문항 및 배점 분석





봉영여중 3학년 영어 중간시험 전반적인 난이도

이번 봉영여중 2018년 2학기 중간고사 중3 영어 시험 난이도는 상이었습니다. 시험범위 내 본문과 본문외 파트에서 어법문제가 50%이상 다수 출제되었습니다. 본문과 관련된 내용이해 문제는 2문제였고, 영영풀이를 비롯한 단어 문제가 4문제로 비중이 높았습니다. 어법문제는 교과서 6,7과의 목표어법 이외의 중3 전체 과정에서 4문제 정도 출제되어 어느정도 선행이 되어 있지 않으면 풀 수 없었습니다. 서술형 문제의 경우 본문에 나온 문장을 그대로 쓰는 문제는 없었고, 본문외 지문을 활용하거나 문법파트에서 출제되었습니다. 



봉영여중 3학년 2학기 중간고사 주요 문제 분석



Silenus was Dionysus’ teacher. One day Silenus drank too much and ⓐgot lost. Then King Midas found him and was kind to him. Dionysus ⓑwas thankful to Midas and said that he would allow Midas one wish. Joyfully, Midas ⓒasked of the power to turn everything he would touch to gold. His wish came true and Midas was very ⓓexciting about his new power. Soon, however, he became unhappy when he saw his food ⓔto turn to gold at the dinner table. Even his daughter ⓕturned to gold when Midas touched her. Today, the Midas touch is used to describe someone ⓖmaking a lot of money in everything he does.


윗글의 ⓐ~ⓖ 중 어법상 올바른 것은 총 몇 개인가?

⓵ 2개   ⓶ 3개   ⓷ 4개   ⓸ 5개   ⓹ 6개


[정답 및 해설]

정답 : ⓷ 4개

보기에서 어법상 올바른 것은 ⓐ, ⓑ, ⓕ, ⓖ 4개입니다. 본문을 완벽히 숙지하지 못하면 정확히 몇 개인지 찾지 못해 오답이 나올 확률이 큰 문제입니다. ⓒasked of 는 ‘요청하다’라는 의미의 숙어 ask for로 바꿔야 하고, ⓓexciting 은 ‘신이 난‘이라고 해석되므로 과거분사 excited 로 바꿔야 합니다. ⓔto turn 은 when으로 시작하는 절의 동사가 지각동사 saw 이므로 목적보어 자리에 동사원형이나 현재분사가 필요합니다. 본문에 쓰인 표현은 현재분사 turning입니다.




아래 주어진 조건을 반드시 지켜 다음 우리말을 바르게 영작하시오.


그 사고로 부상당한 그 소년은 병원으로 이송(이동)되었다.


1. ‘분사’를 사용할 것
2. ‘수동태’를 사용할 것
3. ‘이동시키다(가지고 가다)’라는 뜻의 ‘t’로 시작하는 단어를 활용할 것


                                                                                to hospital.


[정답 및 해설]

정답 The boy injured in the accident was taken

유인물에 있는 문법 확인 문제에서 나온 문제입니다. 이 문제의 포인트는 분사의 쓰임을 바르게 쓰는 것입니다. 부상을 당했으므로 injuring 이 아닌, injured를 이용해야 하고, 동사 take 가 ‘이동시키다’ 라는 뜻으로 쓰임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소년이 이송‘되다‘라는 수동태 표현을 만들어야 해서 실수하기 쉬운 문제였습니다. 정답은 The boy injured in the accident was taken입니다.



봉영여중 3학년 2학기 영어 기말고사 준비방법 조언

어휘는 중등과정에 해당하는 단어의 정확한 품사와 다양한 뜻을 이해하는데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50%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문법의 경우 시험범위 외에도 중3 전체 과정에서 범위 없이 문제가 출제가 되므로, 문법 선행은 필수입니다. 또한 유인물에 있는 문법 관련 문장까지 모두 암기해야 서술형 문제까지 확실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대화문과 독해는 내용이해는 물론 관련어법까지 충분히 학습해야 하며, 대화문에 나오는 표현을 응용하여 영작하는 서술형 문제가 까다롭게 출제되므로 영작연습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목동 길벗학원에서 분석한 봉영여중 3학년 영어 시험 기출문제 분석 내용이 도움되셨나요?

봉영여중 영어 시험에 대한 꼼꼼한 분석이 인상적인데요. 중3 학생들은 이제 고등과정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특히 고등부 영어 내신과 수능대비에 특화된 전문학원과 함께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보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해요.

이상으로 봉영여중 3학년 2018년 2학기 중간고사 영이 시험 기출문제 출제경향 및 난이도 분석 자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추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