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출문제/중3

목동학원 추천 기출문제 분석 자료 - 2018년 신목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수학 시험


오늘은 2018년 신목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수학 시험에 대한 난이도 분석과 함께 어려웠던 문제를 분석해놓은 목동학원 추천 기출문제 자료입니다.


아래 분석 내용은 목동 길벗아카데미의 학원의 기출문제 분석 자료인데요. 신목중학교 기출문제 분석 내용을 공유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인사 먼저 드립니다.




이번 2018년 신목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수학 시험 범위는 제곱근 단원부터 이차방정식의 활용 단원까지입니다.


유형별 출제문항 및 배점 분석

출제문제

객관식

서술형

문항수

22

18

4

배점

100

60

40



영역별 출제문항 및 배점 분석

영역

교과서 및 프린트

학원교재

변형문제

문항수

17

3

2

배점

80

6

14



신목중학교 3학년 수학 시험 전반적인 난이도

난이도 및 출제경향



2018년 신목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수학 시험의 전반적인 난이도는 중상입니다.
이번 중간고사는 작년 중간고사에 비해 난이도가 높았고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한 문제에 담음으로써 많은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었던 시험이었습니다. 계산 속도가 빠르고 문제 분석이 빠르게 되어야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을 것이고, 문제 중간에 교묘하게 함정을 넣으면서 학생들이 오답으로 갈 수밖에 없도록 난해하게 나온 문제들도 있었습니다. 기본 개념이 잘 잡혀있고 문제를 해결하는 속도가 빨라야 원하는 점수를 받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




신목중학교 3학년 수학 주요문제 분석




[문제분석] 주어진 식을 인수분해하여 간단히 바꾸어 계산하는 문제입니다.
주어진 식을 간단하게 하지 않으면 매우 어려워 질 수 있는 문제입니다.

[정답] ②

[풀이]




[문제분석] 주어진 이차방정식과 이 이차방정식의 두 근 사이의 관계를 가지고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정답] ⑤

[풀이]





[문제분석] 주어진 이차방정식과 이 이차방정식의 두 근 사이의 관계를 가지고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정답] ⑤

[풀이]



신목중학교 3학년 1학기 기말시험 준비 방향


신목중학교 3학년 1학기 기말고사에서는 심화문제를 많이 다루면서 다양한 새로운 유형에 익숙해지는 연습을 해야 할 것입니다. 단순히 문제만 잘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빠른 시간 안에 문제를 해결하는 연습도 병행되어야 합니다. 신목중학교는 목동권 안에서 시험이 어렵기로 소문난 학교이므로 고도의 사고력을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시험 기간 때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꾸준히 풀어보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목동학원에서 분석해준 신목중학교 3학년 수학 시험 분석 내용이 도움되셨나요?

이상으로 목동학원 추천 기출문제 분석 자료 - 2018년 신목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수학 시험 내용을 마칩니다.





메인 이미지 [출처] Free images by pngtr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