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출문제/고2

한가람고 2학년 이과 미적분2 수학 시험문제 목동수학학원 분석 자료

한가람고 2학년 이과 미적분2

수학 시험문제 목동수학학원 분석 자료



오늘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한가람고 2학년 이과 수학 시험문제 분석 내용입니다. 2016년 2학기 미적분2 중간고사 분석 자료입니다.


목동수학학원에서 분석한 내용을 입수해서 한가람고 2학년 수학 시험 난이도나 출제 유형, 그리고 어떤 문제들이 나오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한가람고는 목동의 대표 자율형 사립 고등학교, 즉 자사고로 유명한 학교중의 하나랍니다. 따라서 어떤 형태의 시험문제가 나오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 한가람고 시험에 대해서 발빠르게 분석해 준 목동수학학원 길벗아카데미에 감사함을 표하며 수학 시험 분석 내용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아래 내용이 공개해주신 분석 자료입니다. 





한가람고 2학년 이과 미적분2 수학 시험 범위는 지수함수, 로그함수 단원부터 삼각함수 덧셈정리 단원까지 였습니다.


먼저 문제 유형별 출제 문항수 및 배점입니다.


다음은 출제 영역별 내용입니다.


전반적인 난이도는 상입니다. 

이번 한가람고 2학년 미적분2 수학 시험은 까다라운 문제보다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문제가 많았습니다. 특히 9번의 정수점 개수 세기 문제 같은 경우는 난이도를 떠나 시간이 오래 걸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초월함수를 사용한 문제이기 때문에 미적분1 보다는 확연이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험은 어려운 문제를 잘 푸는 학생 보다는 정확도가 높고 속도가 빠른 학생에게 유리한 시험이었습니다. 또한 고3 모의고사형 기출 문제가 다수 출제 되어 고3 기출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 좋은 성적이 나올 수 있는 시험이었습니다.


그럼 시험볼 때 학생들이 힘들었을 것 같은 문항과 배점에 대해서 2문제 정도 살펴보겠습니다.


객관식 9번 문제 [4.6점]


9번 문제 풀이



객관식 14번 문제 [4.7점]


14번 문제 풀이



마지막으로 한가람고 2학년 이과 미적분2 수학 시험의 2학기 기말고사 내신준비 방향에 대해서 설명드립니다.

한가람고 수학 시험 문제는 대체로 기본에 충실한 문제를 출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 자체가 특색이 있지는 않지만 정교한 계산력과 빠른 속도를 요구하는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미적분2의 기말고사 범위는 계산이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미분과 적분이 들어가게 되어 시간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따라서 시간을 어떻게 단축시킬 것인가 하는 것이 관건인데요. 우선 교과서에 나오는 함수와 모의고사에 자주 출제되는 함수의 그래프는 외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함수 그래프를 그리는 과정에서 상당히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그래프를 여러 번 그려서 외워두는 것이 시간을 단축을 단축시키는 요령일 것입니다. 또한 치환적분과 부분적분에 관한 고난이도 문제가 출제 될 것으로 예상 되는데요. 고3 모의고사 기출의 21번 문제 중 치환적분과 부분적분법을 혼용한 문제가 많이 출제되고 있으므로 이러한 문제들을 집중적으로 공략한다면 고득점을 얻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중간고사에서 보았듯이 삼각함수의 도형 문제가 상당히 중요하고 많이 나왔습니다. 기말고사 시험 범위에는 삼각함수의 극한이 들어가기 때문에 역시 삼각함수의 도형문제가 고난이도 문제가 출제 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 부분에 대한 정리가 꼭 필요할 것입니다.

정확도!! 속도!! 고3기출문제!!, 마지막으로 중요한 이 세 가지를 꼭 잊지 않기 바랍니다.  이상 목동수학학원 길벗아카데미 김래형 강사였습니다.




고등학교 진학시 한가람고를 생각하고 있는 중3 학생, 학부모님 또는 한가람고 1학년에 재학중인 친구들이나 학부모님들에게는 한가람고의 수학 시험 형태를 알아볼수 있는 아주 도움이 되는 중요한 분석 자료라 할 수 있겠네요.

현재 한가람고 2학년 이과 학생들에게도 앞으로 있을 수학시험 기말고사 준비에 대한 방향이 잡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내용으로 글 남겨드릴게요^^

이상으로 한가람고 2학년 미적분2 이과 수학 시험문제 목동수학학원 분석에 대한 내용을 마칠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