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출문제/고2

목동 강서고 내신 전문 수학학원 미적분2 학교시험문제 분석 자료


오늘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강서고 2학년 수학 시험문제 분석 내용입니다. 2016년 2학기 미적분2 중간고사 분석 자료입니다.


목동 강서고 내신 전문 수학학원에서 분석한 내용인데요. 영어 시험 분석한 자료도 있으니 궁금하신분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시기 바래요.


http://thinking1.tistory.com/409


이번 분석 자료를 통해 강서고 2학년 수학 시험 난이도나 출제 유형, 그리고 어떤 문제들이 나오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강서고는 목동의 대표 고등학교로 수학 시험이 많이 어렵기로 유명한 학교입니다. SKY와 서성한등 인서울 대학 진학률도 매우 높은 학교입니다. 따라서 어떤 형태의 시험 문제가 나오는지 난이도나 출제유형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 강서고 수학 시험에 대해서 발빠르게 분석해 준 목동 내신 전문 길벗아카데미에 감사함을 표하며 수학 시험 분석 내용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아래 내용이 공개해주신 분석 자료입니다. 





강서고 2학년 미적분2 수학 시험 범위는 지수로그함수 단원부터 삼각함수 단원까지 였습니다.


먼저 문제 유형별 출제 문항수 및 배점입니다.


다음은 출제 영역별 내용입니다.



이번 강서고 2학년 수학시험의 전반적인 난이도는 상입니다. 

객관식 1번~4번, 6번, 8번~12번, 14번~15번과 서술형 문제는 학교 교재인 기본정석의 연습문제 수준의 문제들입니다. 나머지 문제들은 모의고사 기출이나 실력정석, 고3 EBS교재에 있는 문제들을 변형한 정도로 구성되어 있어 전반적인 체감 난이도는 높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객관식 5번, 13번, 16번을 이번 중간고사에서의 최고 난이도 문제로 꼽을 수 있습니다.


이번 강서고 2학년 2학기 중간고사 미적분2 시험에서 최고 난이도 문제에 대한 문제분석과 풀이를 해드리겠습니다.


객관식 5번 문제

객관식 5번 문제


[문제분석] 

고3 EBS 교재에서 매년 다루고 있는 부등식의 영역에서의 격자점의 개수를 구하는 문제로 고2 학생이지만 EBS 수능특강이나 수능완성까지 풀어본 학생들은 해결할 수 있었던 문제입니다.   


[정답] ④


객관식 5번 문제 풀이

객관식 5번 문제 풀이



객관식 13번 문제

객관식 13번 문제


[문제분석] 

절댓값기호가 있는 삼각방정식에 2배각공식을 적용하여 치환할 수 있는 형태의 방정식으로 변형할 수 있는가 하는 것이 관건이었던 문제로 평소에 심화문제를 많이 다뤄보지 않은 학생들은 해결하기가 힘들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정답] ③


객관식 13번 문제 풀이

객관식 13번 문제 풀이



객관식 16번 문제

객관식 16번 문제


[문제분석] 

학생들의 취약 부분 중의 하나인 가우스함수와 로그함수 및 삼각함수가 복잡하게 합성되어 있는 부등식 문제로 구간을 나눈 후 삼각부등식을 해결해야만 정답이 나오는 이번 중간고사의 최고 난이도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답] ⑤


객관식 16번 문제 풀이

객관식 16번 문제 풀이



마지막으로 강서고 2학년 미적분2 수학 시험의 2학기 기말고사 내신준비 방향에 대해서 설명드립니다.


6~7 문제 정도를 제외한 대부분의 문제들이 기본 정석의 연습문제 또는 쎈수학 B, C단계의 수준에서 출제되고 있고 까다로운 6~7 문제 정도는 모의고사 기출문제나 고3 EBS 교재에서 변형되어 나오고 있으므로 이러한 교재들을 분석하면서 풀어본다면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또한, 강서고 시험이 난이도가 높은 문제들을 모두 객관식 문항으로 출제하고 있으므로 번호 순서대로 풀어 나간다면 시간이 부족할 수 있으니 배점이 높은데 비해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서술형 문제를 먼저 풀고, 1번부터 차례대로 풀되 중간 중간에 어려운 문제를 피해가면서 해결해 나간다면 시간 절약에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또한 목동 강서고 내신 전문 수학학원인 길벗아카데미 학원의 도움을 받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 진학시 강서고를 염두해두고 있는 중3 학생, 학부모님들에게는 강서고의 수학 시험 형태를 알아볼수 있는 아주 도움이 되는 중요한 분석 자료라 할 수 있겠네요.

현재 강서고 1학년, 2학년 학생들에게도 앞으로 있을 수학 기말고사 시험 준비에 대한 방향이 잡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내용으로 글 남겨드릴게요^^

이상으로 목동 강서고 내신 전문 수학학원 미적분2 학교시험문제 분석 자료를 마칠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