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출문제/중3

2018년 중학교 3학년 중3 진단평가 (기초학력 진단검사) 기출문제 및 정답


이번 2018년 3월에 전국의 중학교에서 일부 시행된 3학년 중3 과목별 진단평가 (기초학력 진단검사) 자료입니다.


기초학력 진단검사라고 하는 것은 어떤 특정 과목이나 기능에서의 특별한 결함이 없는지를 찾아내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으로, 진급/진학할 경우, 교육 차원에서 학생들의 학력 및 수준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보는 시험이라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수준별 교육이 어려워 지므로, 학력 및 수준 파악을 목적으로 하여 시험을 보는 것이라고 해요.


이 때문에 시험 난이도는 어렵지 않고 기출문제 정도만 풀어봐도 될 정도라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기출문제를 많이 찾아보시는 것 같아요.


아래는 2018년도 각 과목별 국어, 수학, 영어, 과학, 역사 중3 진단평가 문제의 앞부분이에요.




2018년 중3 진단평가 문제




문제들을 대충 훓어보면 작년이나 제작년에 나왔던 기출문제들에서 출제되는 문제들도 간혹 보이네요.


단! 위 2018년 국어, 수학, 영어, 과학, 역사 중3 진단평가 기출문제 내용은 대중공개 및 공유될 수 없는 자료라고 합니다. ㅠ.ㅠ


고등학생들 모의고사 학력평가 문제들도 교육청 사이트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등에서 학생들을 위해서 배포하고 있는데 기초학력을 점검하는 이런 진단평가 기출문제들이 교육청에서 배포를 해주지 않는게 좀 의아하네요~ ㅜ.ㅜ 해당년도의 시험 문제가 유출되어지는 것도 아니고 참고할수도 있는건데 말이죠. 








아무튼 낚시글은 아니고 잘 찾아보시라는 점 말씀드리며 2018년 중학교 3학년 중3 진단평가 (기초학력 진단검사) 기출문제 및 정답 포스팅을 마칩니다.


메인 이미지 [출처] Free images by pngtr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