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춧천춧천

잘 가르치고 평이 좋은 유명한 양천구 목동수학학원 추천 글 소개

잘 가르치고 평이 좋은 유명한 양천구 목동수학학원 추천 글 소개




오늘은 오랜만에 학원 추천 글을 올려드려 봅니다. 

길벗은 목동에서 13년이나 된 명실상부한 목동의 대표학원인데요.



지식인에서 우연히 학원 검색하다가 두 자녀를 길벗에 보낸 학부모님의 정성스런 추천 후기가 눈에 들어와 소개해드리려고 가지고 와봤는데요. 


학원 추천 질문에 대한 답변글로 후기를 써주셔서 질문글도 같이 가지고 왔습니다. 

먼저 질문 내용입니다. 




제목 : 목동수학학원 추천좀 해주세요.


이제 중2 올라가는 아이와, 고2 되는 아이를 키우고 있는 목동에 사는 아이 엄마에요.

여러 학원들을 비교해보다가 엄마들끼리 하는 얘기를 들어보니 목동수학학원중에 선생님들이 매월 시험을 본다는 학원이 있다고 들었어요.

잘 가르친다고 하던데 어떤가요?

목동수학학원 다니고 있는 아이의 엄마나 보내봤던 엄마의 후기를 좀 올려주세요.

이왕이면 중,고등학교 과정 같이 했으면 좋겠는데.... 

아이들의 습성상 한번 다니면 오래 다녀야 해서요. 동문서답식의 답변이나 광고성글은 사양하겠습니다.



아래 장문의 글이 답변 내용입니다. 중간 중간에 사진들은 글만 있으면 심심해서 학원 페이스북과 홈페이지에서 가지고 와 넣어봤어요.


답변 :


안녕하세요 저도 목동 사는 아이 엄마입니다.

저희 아이들이 다녔던 학원 답변 드리면 될까요?^^

 

저도 아이들 학원 보내려고 많은 목동수학학원 알아봤었습니다.

직접 아이들 보내도 보고, 이리저리 시행착오도 겪어봤는데 지금 만족하면서 보내고 있는 곳은 길벗 이랍니다^^


 

첫째 아이가 고3 올라가기 직전에 길벗을 알게 되었는데 보통 학원들과는 차별화된 학원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둘째아이도 여기로 보냈고 둘째는 이제 곧 2017년 대학교 1학년이 된답니다~

 

길벗이 왜 잘 가르치는지, 어떤 부분이 만족스러웠는지, 학원 관리는 잘해주는지 질문자님이 궁금해하실 사항 위주로 답변 드릴게요^^

 

이 학원은 선생님들 채용시부터 강의과목 시험을 보고, 또 인성과 적성을 까다롭게 보는 면접을 거쳐 선생님들을 선발한다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채용된 선생님들은 가르치고 있는 과목의 학년과 과정에 맞춰서 매월 강의 시험과 함께 강사평가를 받는다고 해요. 


 

목동에 이런 학원이 있는지 알지도 못했고 지금도 믿지 못하는 학부모님들이 많으실 거에요. 저도 처음에는 모든 학원 선생님들이 그러지 않을까? 하며 반신반의 했는데 우리나라에 길벗밖에는 매월 선생님들이 시험보는 학원이 없다고 합니다.

매월 학원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선생님들이 시험보고 평가받는 동영상이 올라와서 저도 우리아이 가르쳤던 선생님들의 시험보는 동영상들을 꼬박꼬박 챙겨봤던 기억이 나네요.

선생님들이 매월 시험보는 길벗의 이 강사시험 제도는 13년전부터 지금까지 길벗학원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매월 시험 준비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들을 하셨을까?

그리고 그런 노력들이 우리 아이들 성적을 잡아주기 위한 것이라 생각한다면 이게 바로 실력있는 학원이 아닐까요?

실력이라고 하는 것은 과거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현재도 계속 진행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중요한 것은 시험에서 재평가가 나오는 선생님들은 강의를 할수가 없다고 하니 얼마나 치열하게 공부를 하시겠어요.


 

우리 아이들의 얘기를 들으면 이렇게 시험보는 길벗 선생님들은 어려운 문제도 쉽게 설명하여 주시고 시험에 나올문제, 나오지 않을 문제를 맞춰 설명해 주신다고 해요.

 

여긴 영어 과목도 수학처럼 똑같이 선생님들이 시험보는 학원이라 영어도 잘 가르친다 하여 우리 아이들은 수학/영어를 모두 여기서 수업받았어요.

 

길벗 선생님들은 실력에 자신있어서 그런지 네이버 지식인에서 실명으로 문제풀이도 해주고 계신답니다. 실제로 네이버 지식인에서 목동수학학원이나 목동영어학원으로 검색해서 최신글들을 살펴보시면 매일 모든 풀이의 90% 이상 이 학원의 글이 보일겁니다.

 

그리고 저를 매료시켰던 또 하나의 프로그램은 바로 수업방식입니다.

학생들은 한번 학원에 가게되면 100분동안 1강 정규 수업을 받고, 100분은 질의응답을 할수있는 문제풀이 2강 학습실에서 공부합니다.

이 문제풀이 2강 학습실의 좋은점은 스스로 공부하면서 이해가 되지 않았던 문제들은 질문만을 받아주는 선생님들께 즉시 질문해서 그날 배운 문제들은 그날 중으로 알고 갈수 있도록 프로그램화 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특히 모든 수학 문제는 수학 연습장에 풀이과정을 기록해야 한답니다.



우리 아이는 상위클래스였는데 시간 배분훈련을 위한 초시계를 활용했었다고 해요. 

또한 길벗에서 제작된 교재중에서 공식을 쉽게 외울수 있도록 해주는 학년별 수학공식암기 비법서라고 있는데요.

우리아이 친구중에는 막막했던 수학 공부가 이 교재를 통해서 어느정도 기초가 잡혔다고 하더라구요.



길벗은 반클래스가 다양해서 상위권 학생이나 하위권 학생들 모두 아우를수 있는 다양한 레벨의 반들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 학원을 보내면서 놀랬던 일화가 있는데요

다자녀가 다니다 보니 수강료가 조금 부담스러웠는데 그때 원장님께서 상담시에 해주신 말씀이, 성적이 많이 올랐으면 혼자 공부해보고 성적이 흔들리면 그때 다시 오라고 하시는 거에요. 

오히려 기초가 흔들리고 공부를 많이 해보지 않은 학생들을 가르쳐서 성적 올려주는 것이 길벗의 교육마인드라고 하시더라고요.

이 말씀을 듣고 정말 참교육인이 아닐까 생각했답니다. 



목동에는 시험봐서 상위권 학생들만 받는 학원들도 많이 있는데요.

그런 상위권 학생들의 학교성적이나 입시성적을 학원 실적으로 홍보하는 학원들하고는 정말 많은 차이가 있죠.

 

목동수학학원들 중에서 선생님들이 시험을 보는 곳이라 길벗 학원을 추천해드렸습니다^^. 설명이 도움 됐으면 하네요~

 

질문자님께서 직접 목동수학학원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세요~

여기에 학원 다녔던 학생들의 수강후기도 있고, 성적향상 후기도 있답니다.

목동권에서 길벗학원은 학생들 관리 타이트하게 해준다고 소문 나있던데 타이트하게 관리해주는 반도 있고, 학생 성향에 따라 맞춤 관리를 해주는 반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니 제 답변 참고하셔서 사이트도 보시고, 상담도 받아보세요.

학원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이었지만 학원 선택에 도움되는 글이라 생각해서 가지고 와봤답니다.

오늘도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고 가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