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일러스트레이터 트림 기능? 선 잘라내기는 가위 툴(Scissors Tool) 활용

일러스트레이터 트림 기능? 선 잘라내기는 가위 툴(Scissors Tool) 활용

 

 

일러스트레이터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내용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를 쓰다 보면 선을 잘라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캐드를 많이 써보신 분들은 일러스트레이터에도 트림 기능이 있으면 참 좋겠다 생각한 경우가 많은데요.

 

 

일러스트레이터에도 트림 기능과 비슷하게 선을 잘라낼 수 있는 기능이 바로 가위 툴(Scissors Tool)입니다.
말 그대로 원하는 지점에 놓고 가위 클릭만 하면 되는데요.

의외로 가위 툴이 어디에 있는지 잘 못찾아서 활용 못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답니다. 가위툴은 아래 그림에서 보시듯이 지우개 툴과 같이 있답니다.

 

 

그럼 가위툴 활용의 예를 들어서 설명드려 볼게요. 아래 그림처럼 하나의 패쓰로 된 곡선을 먼저 그려볼게요.

 

 

곡선에서 뻘간색 네모 안이 잘라낼 곳입니다.


 

가위를 클릭하면 바로 뚝딱 잘리는 것이 아니라 패스가 끊어진 상태가 됩니다. 하나의 곡선에서 원하는 부분을 가위로 클릭하면 앵커포인트가 생기는 거랍니다.

 

 

 

다른 곳을 한번더 가위로 클릭하면 또 하나의 앵커포인트가 생기고 이 부분을 선택한 후에 DELETE키를 눌러 삭제하면 됩니다. 참 쉽죠? ㅎㅎㅎ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캐드의 트림 기능과 같은 기능을 원했던 참으로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되요.

 

 

 

 

이 가위툴을 좀더 응용하면 하나의 곡선을 아래 그림처럼 원하는 지점에 가위툴로 끊어내어 패쓰별로 활용도 가능하겠죠.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