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Fun

연휴 막바지 겨울 여행 일산 호수공원 루미나리에 고양 꽃빛 축제

연휴 막바지 겨울 여행 일산 호수공원 루미나리에 고양 꽃빛 축제


연휴의 마지막날 서울 근교에 가볼만한 곳을 찾다가 근처 일산 호수공원에서 고양 꽃빛 축제가 열렸다는 얘기를 듣고 가보게 되었답니다. 


작은 루미나리에라고 보면 되는데요. 조명꽃으로 주로 장식을 해서 그런지 꽃빛 축제라고 한 것 같아요. 


루미나리에는 조명으로 건축물을 만들거나 치장하는 축제로서 빛의 예술 또는 빛의 조각이라 하는데요. 르네상스시대 말기인 16세기에 이탈리아 나폴리 왕국에서 왕가(王家)의 행차를 기념하기 위한 장식으로부터 시작되어 성인(聖人)을 기리고 빛이 가진 정신 가치를 나타내기 위한 종교의식으로 발전하였으며, 현대에 들어서는 색깔과 크기가 다른 전기조명을 이용하여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3차원 빛의 축제랍니다. 


다행히도 2월 18일 일요일까지 한다고 해서 헛걸음은 하지 않았네요.



평일엔 저녁 9시까지이지만 주말인 금, 토, 일에는 저녁 11시까지 운영한다고 하네요.


늦은 시간인데요 연인끼리, 가족끼리, 강아지랑도 같이 산책나오신 분들이 엄청 많네요^^

빛나는 꽃들이 파도치듯이 일렁이는 모습은 장관이네요. 잠깐이지만 짤로 만들어봤어요.



오랜만에 같이 일산호수공원 고양 꽃빛 축제에 나들이 나온 우리집 개님 아링이도 독스페이스 입고 친구들도 많이 만나고 신났네요.

Cornerstone
Cornerstone
Cornerstone
Cornerstone



나온 김에 야경 사진 연습 해봤는데요. 고양 꽃빛 축제 사진 몇장 올려봅니다.








예전에 가봤던 부천 루미나리에(luminarie)의 엄청난 스케일 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집근처 무료 관람에 이정도면 정말 가볼만한 것 같아요.


오늘이 마지막이라 빨리 가보고 소개드릴 걸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그럼 이상으로 연휴 막바지 겨울 여행 일산 호수공원 루미나리에 고양 꽃빛 축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