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목중학교 시험대비 전문 목동영어학원 중간고사 영어시험분석 자료


신목중학교 시험대비 전문 목동영어학원 중간고사 영어시험분석 자료



신목중학교 3학년 2017년 1학기 중간고사 영어 시험에 대한 목동영어학원의 분석 내용을 소개해드립니다.


신목중학교에 배정받았거나 관심있는 분들, 그리고 현재 다니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신목중 시험 준비를 위해 영어 시험문제가 어떻게 나오는지 많이 궁금해들 하시는데요. 


신목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영어 시험의 난이도와 출제 유형, 그리고 어떤 유형의 문제들이 나오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분석 자료를 소개해 드립니다. 


아래 분석자료는 목동영어학원 길벗아카데미 노욱 선생님께서 제공해준 자료이며 궁금해하는 분들을 위해 특별히 자료 제공해주신 선생님께 감사함을 전합니다. 




신목중학교 3학년 영어 교재는 비상이 라는 교재이며 시험 출제는 1과부터 3과까지와 학교에서 배포한 문법 프린트물에서 출제가 되었습니다. 


신목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영어시험 문제 유형별/영역별 출제유형


신목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영어시험 난이도

신목중학교의 이번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영어시험의 전반적인 난이도에서 평을 해보겠습니다. 

신목중학교의 난이도는 항상 높은 편입니다. 회화표현 문제도 점수 비중이 높은데 ➀∼➄의 보기가 해석하기에 함정이 많고 한단어 한단어 눈여겨보지 않으면 답을 쉽게 찾기가 어려운 문제들이 있습니다. 문법은 학생들의 입을 빌려 말하자면 문제가 악랄하다고 할 정도입니다. 문법문제는 단지 느낌상 알고 푸는 문법이 아니라 철저한 분석을 통해 날카롭게 판단해 풀어야만 맞출 수 있도록 출제가 되었습니다. 문법 문제 유형은 크게 세가지로 용법구별, 어법상 바르지 않는 문장 찾기, 문법 분석에 관한 설명이 바른 것 찾기입니다. 용법구별은 기본적으로 학생들이 정확한 분석을 해야만 풀 수 있지만 이 정도는 신목중 문제에서는 쉬운편에 속합니다. 어법상 바르지 않는 문장 찾기도 3문항으로 타 학교보다 비중이 높으며, 특정 문법내용을 묻는 것이 아닌 문장의 전반적인 어법사항을 판단해야 하는 문제로 까다롭습니다. 


교과서는 두과로 어렵지 않은 소재들로 다뤄지고 있고 문제는 다섯문제 밖에 출제가 되지 않아 점수 비중이 낮은 편입니다. 점수의 상당 부분을 차지 하는 것이 프린트 모의고사 지문이었는데 지문을 변형하여 문장삽입, 내용일치불일치, 밑줄어법, 박스형어법, 순서배열 등 수능형 스타일로 출제가 되어 아직 모의고사가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에게는 시간안에 푼다는 압박감과 더불어 힘들었을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나눠주고 있는 어휘 프린트는 시중 어휘 문제집으로 변형없이 그대로 단어를 골라쓰는 문제로 출제가 되어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신목중학교 3학년 2017년 1학기 중간고사 영어시험 어려운 문항

 서답형 3번 문제 


(A) That We do something before it’s too late is important.

(A) 문장을 (B) 처럼 바꿀 때 밑줄 친 it, that 바꾸는 과정을 중심으로 우리말로 설명하시오.

(B) It is important that we should do something before it’s too late.


 풀이 

(A)문장의 주어는 that절인데 영어는 주어가 긴 경우 가주어 it을 쓴 후 주어는 문장 끝부분으로 보내는 가주어 진주어 구문으로 바꾸어 쓸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가주어 진주어를 찾아내서 it이 가주어고 that~ 이 진주어라는 것을 구별을 해서 머리로 아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를 문법 용어를 사용해가며 가주어 진주어를 사용하는 이유까지 적절하게 우리 말로 표현하는 것은 쉽지가 않아 많은 학생들이 점수를 얻기 어려운 문제였습니다.


신목중학교 3학년 2017년 1학기 중간고사 영어시험 실수유발 문항 

 서답형 1번 문제 


아래의 (A)~(G) 의 문장 중 어법상 바르지 않은 문장을 세 개 찾아 기호를 적고, 각각 잘못된 한 단어를 찾아 바르게 고치시오.

(A) He was not a teacher but a doctor.

(B) He was interested not only in music but also of arts.

(C) I enjoyed singing as well as dancing.

(D) She neither ate nor drink for days.

(E) Either Peter or I had to bring soft drinks

(F) Mr. Kim’s speech was both long and bore.


 풀이 

(B) of – in  / (D) drink – drank /  (F) bore – boring

학생들이 상관접속사로 연결된 부분은 ‘전치사구-전치사구, 형용사-형용사 등과 같이 대등한 것들이 연결되어야 한다는 것은 잘 숙지하고 있지만, 특히 (E)문장에서 drink가 시제 또한 일치가 되어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둘 다 동사인  ate 와 drink가 연결되어 있다보니 정답을 쉽게 찾아 고치지 못할 가능성이 많은 문제였습니다.



신목중학교 3학년 2017년 1학기 기말고사 내신 대비 고득점 전략

신목중학교 영어 시험은 영어감각만 좋으면 맞을 수 있는 문법 구별하는 문제들은 기본 문제들입니다.  문법상 차이점, 또는 잘못된 부분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이 왜! 그러한가에 대한 생각을 끊임없이 하도록 하는 문제들이 상위권을 갈라 놓으므로 학생들이 평소 문제를 풀 때 분석하며 푸는 훈련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답만 찾아가는 문제보다는 해설지에 나와 있는 설명들을 읽으며 본인의 것으로 만들어 완벽히 문법 내용을 숙지하는 것이 고득점으로 향하는 내신대비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목동영어학원에서 분석한 서울 신목중학교 3학년 2017년 1학기 중간고사 영어 시험 분석 내용을 마칩니다.


추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