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출문제/중3

목동중등수학학원 중3-2수학 내신대비 특강 피타고라스의 정리 기출 분석 및 적중 예상문제

오늘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한 중3수학 내신대비 자료입니다. 

중3-2수학 중간고사 내신대비 자료로서 목동중등수학학원의 공개 특강 내용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이번 중3수학 특강 자료는 목동중등수학학원 길벗아카데미의 자료이며, 2018년 9월 9일 열린 특강의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발췌해가지고 왔답니다. 


그럼 목동 길벗아카데미 학원의 특강 내용을 소개해드리고 자료 공유해드릴게요.








특강의 범위는 중3 수학 피타고라스의 정리 와 활용 단원입니다. 피타고라스 정리는 중3 과정중 가장 중요한 단원이며 앞으로 고등학교 이후 수학에서는 반드시 필요한 단원입니다. 

그만큼 중요한 단원이라 시험에서도 여러 형태의 문제들이 출제가 되겠죠.

중3 수학 특강은 5관 어휘학습실 대강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중3 학생들을 위한 2학기 중간고사 내신대비 중3-2수학 특강은 수학과 이효준 선생님께서 강의를 맡아주셨답니다.

이효준 선생님은 지루하지 않은 재미있는 수업으로 유명하신 분이세요.

선생님의 강의를 들어보면 지루할 틈이 없답니다. 




선생님께서 제공해주신 문제는 

◎ 1번 ~ 25번 : (3n-2)번 : Easy, (3n-1)번 : Normal, (3n)번 : Hard {n = 1 이상 9 이하의 자연수}

◎ 26번 ~ 35번 : Extreme


그럼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중3-2수학 피타고라스의 정리 ~ 활용 특강 동영상을 소개해드립니다. 


중3-2수학 특강 동영상



선생님께서 준비해주신 특강 자료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목동권 학교들의 기출문제들을 분석해서 이번 중간고사 시험대비로 특별히 적중예상문제를 뽑아준 것이라고 하니 얼마나 도움이 되는 자료인지 아시겠죠?


또한 이번 학생들이 많이 틀리고 어려워했던 문제들 위주로 만들어 중간고사 시험범위 내에서 나올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수록해주셨답니다.

예상문제 자료에는 100점을 노리는 학생들을 위해서 고난이도 문제도 10문제 정도 수록되어 있다고 하니 상위권 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자료라 생각됩니다.


길벗아카데미 학생들은 특강을 들은 후에 별도 문제푸는 시간을 갖고 다 알고갈때까지 풀고 갑니다. 길벗의 수학 선생님들이 전부 참여해서 개별 첨삭지도로 이해를 도와준답니다. 




중3-2수학 특강 문제지



2018년 중3 수학 피타고라스 정리 예상문제.pdf








자! 목동중등수학학원 길벗쌤들이 준비해주신 시험대비 특강 자료로 열심히 공부해 보셨나요?

참고로 이번 중3-2수학 특강 자료의 답지는 왼쪽 하단의 냥이를 클릭하시면 답지 경로로 이동된답니다. 


해설강의 동영상과 예상문제 특강자료로 우선 공부해본 후에 정답을 배포해달라는 길벗쌤들의 신신당부로 해설 답지 경로에는 패스워드가 걸려있어요. 다 풀어보신 후에 해설 답지가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로 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해당 경로의 패스워드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학생들을 위해 내신대비 수학 특강을 개설해 주고 특강 꿀자료와 함께 동영상까지 제작해서 배포해주는 학원은 목동 길벗아카데미밖에 없을듯 합니다.

선생님들께서 특별히 배포해주신 이번 특강 자료를 잘 활용해서 전국의 중3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기대해 봅니다.^^


그럼 이상으로 목동중등수학학원 중3-2수학 내신대비 특강 피타고라스의 정리 기출 분석 및 적중 예상문제 자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