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출문제/중3

서울 신목중 내신전문 목동중등수학학원 시험 분석 자료 - 2018학년도 3학년 1학기 기말고사 난이도, 출제경향

서울 신목중 3학년 2018년 1학기 기말고사 수학 내신 시험 난이도 분석 및 출제경향과 함께 어려웠던 문제를 분석해놓은 자료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기출문제 분석 자료는 학생들이나 신목중학교 시험 출제경향이나 난이도가 궁금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래 분석 내용은 신목중 내신대비 전문 목동중등수학학원 길벗아카데미 선생님께서 분석해주신 자료인데요. 편집 없이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항상 도움 주시는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럼 아래의 분석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목중 3학년 2018년 1학기 기말고사 수학 시험 분석

이번 2018년 1학기 기말고사 수학 시험 범위는 이차함수 단원부터 통계 단원에서 출제가 되었습니다.


유형별 출제문항 및 배점 분석

출제문제

객관식

서술형

문항수

21

17

6

배점

100

60

40



영역별 출제문항 및 배점 분석

영역

학교 교과서 및 프린트

학원교재

변형문제

문항수

16

3

2

배점

62

18

20



신목중 3학년 수학 기말시험 전반적인 난이도

이번 2018년 신목중 3학년 1학기 수학 기말고사 난이도는 중입니다. 이번 기말고사는 중간고사에 비해 비교적 쉽게 출제되었습니다. 중간고사와 마찬가지로 교과서와 프린트 문제들이 많이 출제되었습니다. 통계에서는 문제를 잘 읽고 기본적인 개념들만 잘 안다면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차함수에서 계산이 많고 복잡하여 시간이 많이 필요했을 것입니다.

  



신목중 3학년 1학기 기말고사 주요 문제 분석




[문제분석]

이 문제는 이차함수의 활용에 관련된 문제입니다. 이차함수의 최댓값을 이용하여 이차함수 식을 만들고 주어진 조건에 해당하는 의 값을 범위를 구해야합니다. 


[정답] ④


[풀이]





[문제분석]

이차함수의 활용에 관련된 문제입니다. 주어진 조건을 가지고 적절히 이차함수 식을 만들고 이차함수의 최댓값을 구하는 문제입니다. 


[정답] 180cm


[풀이]




[문제분석]

이 문제는 통계 단원의 문제입니다. 평균을 이용해 중앙값과 최빈값을 구해야합니다. 

 

[정답] 중앙값 : 17.5, 최빈값 : 20


[풀이]



신목중 3학년 2학기 중간고사 준비방법 조언

2학기 중간고사는 피타고라스 정리부터 삼각비의 값까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3학년 2학기의 도형은 고등학교 과정에서도 매우 많이 쓰이기 때문에 절대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신목중학교 시험은 학교 프린트에서 심화 문제가 많이 출제되고 있기 때문에 학교에서 나누어주는 프린트를 잘 풀어보고 관련된 문제들을 접해보는게 좋겠습니다.






목동중등수학학원에서 분석한 신목중 3학년 수학 시험 분석 내용이 도움되셨나요? 

이제 여름방학이 시작되었는데요. 수학 공부 계획을 잘 짜보시길 바래요~ 특히나 신목중 내신대비 전문학원과 함께 여름방학동안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보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해요.

이상으로 2018년 신목중 3학년 1학기 기말고사 수학 내신 시험 출제경향 및 난이도 분석 자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메인 이미지 [출처] Free images by pngtr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