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출문제/중3

목동영어전문 학원의 2018년 신목중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영어시험 기출문제 분석 자료


2018년 신목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영어 시험에 대한 난이도 분석과 함께 어려웠던 문제를 분석해놓은 자료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시험은 2018년 5월 3일 1교시에 치뤄진 시험이라고 하네요~ 


신목중학교 기출문제 분석 자료는 신목중 학생들에게 매우 도움이 되는 자료라 생각되는데요.


아래 분석 내용은 목동영어전문 학원인 길벗아카데미의 분석 자료를 가지고 왔답니다. 빠르게 시험 분석해서 내용 공유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신목중학교 유형별, 영역별 출제 문항수 및 배점

유형

객관식

서술형

문항수

27

5(7)

배점

80

20


범위

reading

speaking

word

grammar

문항수

9

1

7

17

배점

27.5

2.5

22.5

47.5



신목중학교 영어 시험 총평

시험분석



이번 신목중학교 3학년 1학기 영어 시험은 교과서 각 과, 프린트 읽기 자료 3장에서 내용 이해, 문법 문제가 골고루 출제되었습니다. 객관식 문항의 내용 이해 문제들은 보기가 모두 영어로 출제되어 난이도를 높이는 요인이 되었습니다. 또한, 어법 문제는 교과서에 없는 문장을 영작하는 문제로 출제되어 교과서에서 배운 문법 포인트 이외의 문장 구성에서 실수하여 감점되는 경우가 많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목중학교 난이도 있는 문제 분석



밑줄 친 (A)planting과 용법이 다른 것은? (답 2개) (4점) 
Planting trees can save our earth.
② I'm used to planting trees for myself.
③ He is outside planting some flowers.
④ They objected to my planting trees in the park.
⑤ When I opened the door, he was planting flowers.


해설 : (A)planting은 본문 중 She devoted her whole life to (A)planting millions of trees in Kenya. 에 해당하는 것으로 전치사 to 의 목적어로 쓰인 동명사입니다. 문제의 유형 자체는 쉬워보이나 보기의 표현들에 익숙하지 않으면 실수 할 수 있는 문제였습니다. ① Planting은 주어로 쓰인 동명사, ② planting은 전치사 to의 목적어로 쓰인 동명사, ③은 ‘~하면서’라는 의미로 쓰인 현재분사, ④ 전치사 to의 목적어로 쓰인 동명사, ⑤는 과거진행형으로 쓰인 현재분사입니다. 보기 중 ②,③,④번은 학생들이 익숙하지 않은 표현과 문법포인트가 들어 있어 골라내기 쉽지 않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 글 (가)의 우리말 의미에 맞게 주어진 단어들을 <조건>에 맞추어 바르게 배열하시오.(4점)


(가) (the Sahara Desert / magical / various / there / about / paint / colors / is / how / something)
                                                                                                    


<조건> * 주어진 단어만을 사용할 것. (단, 단어의 변형은 안됨.)


해설 : 프린트 읽기 자료에 나온 문장으로 문제의 포인트는 관계부사 how를 바르게 쓰는 것입니다. 관계부사 how는 선행사 없이 써야 해서 문장에서 어느 부분에 써야할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고 문장의 나머지 부분을 바르게 쓰는 것도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정답은 There is something magical about how various colors paint the Sahara Desert. 이렇게 작성하면 됩니다.



신목중학교 3학년 1학기 기말시험 준비 방향


신목중학교 영어 시험은 교과서과 프린트 자료의 내용 이해는 우리말 뿐 아니라 영어로 내용을 요약하고 정리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지문에 등장하는 단어들을 활용하여 내용을 정리하는 연습을 평소에 충분히 해두고 유의어를 사용하여 단락별로 요약하는 연습을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어법 문제는 교과서 핵심 어법을 다양한 문제를 통해 직접 쓰며 연습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법 포인트 뿐 아니라 문장 전체를 구성하는 연습을 평소에 꾸준히 해 두어야 합니다. 또, 프린트 읽기 자료의 내용이 많은 편이니 교과서 지문과 같은 비중으로 미리 내용, 흐름, 연결어, 주요 어법을 공부해야 기말고사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목동영어전문 학원에서 분석해준 신목중학교 3학년 영어 시험 분석 내용이 도움되셨나요?

이상으로 2018년 신목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영어 시험 기출문제 분석 내용을 마칩니다.





메인 이미지 [출처] Free images by pngtr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