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출문제/중2

2017년 신목중학교 2학년 2학기 중간고사 영어 시험 출제경향 분석 자료 공유

2017년 신목중학교 2학년 2학기 중간고사 영어 시험 출제경향 분석 자료 공유




오늘은 2017년 신목중학교 2학년 2학기 중간고사 영어 시험 기출문제에 대한 분석 내용을 소개해드립니다.


신목중학교에 대해서 관심있는 분들은 1학년 영어 시험 문제가 어떻게 출제되었는지 출제경향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들 하시는데요. 


신목중학교의 2학년 2학기 중간고사 영어 시험 기출문제의 난이도와 출제 유형, 그리고 어떤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는지, 마지막으로 향후 기말고사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발빠르게 분석해서 제공해주신 분석 자료가 있어 공유해 드립니다. 


아래 분석자료는 목동영어학원 길벗아카데미에서 특별히 제공해준 자료이며 궁금해하는 분들을 위해 자료 제공해주신 선생님께 감사함을 전합니다. 




신목중학교 2학년 2학기 중간고사 시험의 교재와 범위는 비상(이) 6, 7과와 학교 프린트에서 출제가 되었습니다.


먼저 문제 유형별 출제 문항수 및 배점입니다.




다음은 출제 영역별 내용입니다.



다음으로는 신목중학교 2학년 2학기 중간고사 영어 시험의 전반적인 난이도입니다. 


신목중학교 기존 스타일대로, 서술형 문제에서 문장구조 및 문법사항을 반드시 이해해야만 맞출 수 있는 변별력을 가진 문제들이 출제되었습니다. 문제 유형은 어법 관련 문제 8문제, 어휘 4문제, 본문 내용 12문제로, 수업시간에 다뤄진 전체 영역을 전반적으로 학습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하나의 특징이라면, 객관식 26번과 같이 문법사항을 풀어 설명한 내용에서 오류를 찾는 신유형도 등장했다는 점인데, 수업시간에 열심히 듣고 교과서와 프린트를 숙지한 학생이라면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였습니다. 



시험볼 때 학생들이 힘들었을 것 같은 문제입니다.


 28번 문제 


다음 글의 A~E에 들어갈 단어들의 형태로 옳은 것끼리 나열된 것을 고르면? 

- his bad habit is ⓐ(be) late for class often.

- Suddenly, I felt someone ⓑ(touch) my shoulder.

- Mark listened to his friends ⓒ(sing).

- ⓓ(Save) money will make your life better.

- Sam has his car ⓔ(deliver) to the airport. 



정답 : ⑤ being- touch - sing- saving - delivered

해설

주격 보어 자리이므로 동명사 보어(being)를, 지각동사이므로 목적어 목적격 보어 능수관계를 따져 능동이므로 touch를, listen to가 지각 동사이므로 목적어, 목적보어 능수관계를 따져 그의 친구들이 노래하는 것이니 능동 sing, 주어자리에 동사를 쓸 수 없으므로 동사를 명사로 바꾼 형태인 동명사 saving을, his car와 deliver(배달하다)의 능수관계를 따져보니 수동관계이므로 delivered가 맞습니다. 


동명사, 5형식의 지각동사, 사역동사 등을 종합적으로 물어보는 문제로 개념이 분명하게 잡혀있어야 맞출 수 있는 문제였습니다.



다음은 시험볼 때 학생들이 실수를 많이 했을 것 같은 문제입니다.


 서답형 5번 문제 


다음 주어진 단어를 이용하여 <보기> 와 같이 문장을 바꿔 쓰시오. 

Jane said to Tim, "Please lock the door."

→ Jane told Tim to lock the door. (tell)


(1) Alex asked the girl, "Could you open the window?


(2) She said to us, "Please come to my house for dinner."


정답

(1) Alex asked the girl to open the window.(ask)

(2) She invited us to come to her house for dinner.(invite)


해설

(1)번 같은 경우는 어렵지 않게 보기를 참고하여 바꿀 수 있겠으나, (2)번의 간접화법에서 화자의 입장(she)에서 my house이었으므로 her로 바꿔주어야 하는데 실수가 발생할 수 있었던 문제입니다. 



마지막으로 2017년 신목중학교 2학년 2학기 기말고사 영어시험 내신대비 고득점 전략입니다.


이번 2학기 중간고사 시험에서는 프린트에서 학습한 내용들이 심화수준으로 다수 출제가 되었습니다. 교과서와 프린트의 내용 숙지 및 완벽 암기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교과서의 예문으로 기본 문법 개념을 탄탄하게 잡고 다양한 예문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시중의 문제집으로 연습해보며 여러 변형된 유형에 익숙해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험에서는 5형식 동사들의 쓰임이 대다수 출제되었고, 앞으로도 시험 보는 단원의 핵심 문법 이해를 집중적으로 학습해야 겠습니다. 평소 시험 준비를 하며 여러 유형문제들의 공략스킬에 익숙해지도록 시간에 맞추는 연습을 할 필요가 있고, 영어학습의 기본은 어휘암기이므로 매일 꾸준히 어휘연습을 하여 실력을 쌓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시험시간에 당황하지 않고, 실수하지 않도록 침착하게 문제 푸는 연습을 하도록 합시다.





신목중학교 시험 분석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이상으로 목동영어학원에서 분석한 2017년 신목중학교 2학년 2학기 중간고사 영어 기출문제 시험 분석 내용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