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의 도구 메뉴에 불필요한 악성 광고 링크 완전 삭제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의 도구 메뉴에

불필요한 악성 광고 링크 완전 삭제 방법



인터넷을 서핑하다 보면 유용한 프로그램이겠다 싶어서 다운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프로그램들 중에서 일부 악성 프로그램들은 교묘하게 광고 프로그램들이 심어져 있어 우리 컴퓨터에 몰래 설치해버리곤 하죠.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바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몰래 설치된 불필요한 악성 광고 링크 삭제 방법을 소개합니다.


제 경우를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릴게요


보시면 제 익스플로러에도 잭팟로또라는 광고 링크가 나도 모르게 설치되어 떡하니 자리잡고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런거 하지도 않고 할 생각도 없는데 ;;; 너무 보기 싫어요 ㅜ.ㅜ 삭제해야겠죠!!!


가장 간단한 방법은 익스플로러의 도구로 들어가서 추가기능 관리로 들어가면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에 해당 프로그램이 자리잡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사용함을 사용안함으로 바꾸면 일단은 해결이 되는데요.




그래도 저 광고 링크가 아직도 익스플로러 도구 메뉴에 자리잡고 있는게 너무나 찝찝하고 꼴보기 싫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익스플로러에 떡하니 있는 불필요한 악성 광고 링크를 완전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바로 레지스트리에서 삭제하는 방법인데요.


먼저 윈도우의 실행창에서 regedit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창을 실행 합니다.


여기에서 도구 모음에 있는 편집 - 찾기를 해서 지우고 싶은 광고 링크의 이름을 검색하면 됩니다.

검색결과가 많아서 직접 찾아 가실 분들은 아래의 레지스트리 경로로 찾아 들어 가서 해당 폴더를 미련없이 삭제 하시면 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Extensions


저는 직접 해당 경로로 찾아갔는데요.

여기로 가보면 하위 메뉴에 추천사이트에 있던 광고 링크들이 폴더로 있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폴더 하나를 클릭해보니 이놈이었군요.

미련없이 삭제해버렸습니다. 


이제 익스플로러 창을 다시 띄워볼까요?

짜잔~~



벌레같은 악성 광고 링크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구 메뉴에서 완전히 삭제되어 사라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이제부터 불필요한 광고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그럼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