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출문제/중2

2018년 2학기 중간고사 신목중 2학년 수학 시험 기출문제 분석 자료

2018년 2학기 중간고사 신목중 2학년 수학 시험 기출문제 난이도 분석 및 출제경향과 함께 어려웠던 문제를 분석해놓은 자료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기출문제 분석 자료는 학생들이나 신목중 시험 출제경향이나 난이도가 궁금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목동 길벗아카데미 학원 자료를 발췌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항상 도움 주시는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럼 아래 신목중 2학년 수학 시험 분석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목중 2학년 2018년 2학기 중간고사 수학 시험 분석

이번 2018년 2학기 중간고사 수학 시험 범위는 경우의 수, 확률, 삼각형 단원에서 출제가 되었습니다.


유형별 출제문항 및 배점 분석





영역별 출제문항 및 배점 분석





신목중 2학년 수학 중간시험 전반적인 난이도

이번 신목중 2학년 중간고사 수학 시험의 난이도는 상입니다. 평소 신목중의 난이도 수준에서 출제가 되었는데요. 교과서와 학교 단원평가 프린트에 있는 문제를 꼼꼼하게 이해하고 풀었다고 할 때 60점 가량의 점수를 안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었을 것이고, 학원 교재 및 출력물로 내신 대비에 충실했다면 고득점도 가능할 수 있었을 수준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문제의 난이도는 높은 편이라 할 수 있지만 어려운 문제 중 일부는 학교 프린트에서 출제되었던 점을 생각해보면 충분히 대비가 가능한 점이 있어 충실히 준비했다면 고득점으로 이어질 수 있었을 것입니다. 



신목중 2학년 2학기 중간고사 주요 문제 분석





[문제분석]

변형문제입니다. 길벗아카데미 학원 프린트물에서도 다뤘던 유형의 문제로 접근방법을 떠올리지 못했다면 많은 시간을 뺏겼을 난이도 높은 문제입니다. 책을 꽂을 칸을 정하고 꽂을 책을 배열하는 가짓수를 곱해서 풀이했다면 많은 시간을 뺏기지 않고 해결이 가능했을 것입니다.


[정답] ②


[풀이]







[문제분석]

학교 단원평가 프린트의 문제를 변형한 문제입니다. 학원 교재에서도 종종 나오는 유형의 문제이나 보조선을 긋지 않으면 합동 조건을 찾아내기가 쉽지 않은 면이 있고, 합동, 이등변삼각형 등 여러 도형 부분의 내용을 혼합하여 난이도가 높은 문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정답] ①, ②


[풀이]






[문제분석]

이 문제는 학교 단원평가 프린트에서 출제된 문제를 변형한 문제입니다. 학원 교재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 문제이고 내심과 직각삼각형 등 여러 도형의 내용을 혼합한 난이도 높은 문제입니다.

 

[정답] ①


[풀이]




신목중 2학년 2학기 수학 기말고사 준비방법 조언

이번 신목중 2학년 2학기 중간고사 수학 시험은 평소의 신목중의 난이도 수준에서 출제되었습니다. 기본 개념을 이용한 증명 문제부터 응용문제까지 폭 넓게 다루어져 있으므로 탄탄하게 기초를 다져둬야 하고 고득점을 받기 위해서는 교과서뿐만 아니라 학교 단원평가 출력물까지 완벽하게 이해하며 동시에 나아가서 학원 교재를 비롯한 시중 심화문제까지 충분한 훈련이 있었어야 할 것입니다. 신목중 수학 시험은 전체적인 난이도도 높고 기본개념을 놓치면 접근 자체가 불가능한 문제가 많으므로 기본 개념부터 빈출 유형, 고난도 문제까지 챙겨야 합니다. 그리고 이해한 개념들을 바탕으로 스스로 고민하여 식을 세워 풀어내는 연습이 충분히 되어야 안정적으로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목동 길벗학원에서 분석한 신목중 2학년 수학 시험 기출문제 분석 내용이 도움되셨나요? 

이제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왔습니다. 선선한 날씨에 공부하기 참 좋은 계절인대요. 2학년 2학기 수학 파트는 앞으로 고등학교 수학에서 기본이 되는 아주 중요한 파트이므로 이번 시험을 계기로 수학 공부 계획을 잘 짜보시길 바래요~ 특히나 신목중 내신대비 전문학원과 함께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보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해요.

이상으로 2018년 신목중 2학년 2학기 중간고사 수학 내신 시험 출제경향 및 난이도 분석 자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