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출문제/중2

목동 신목중학교 내신전문 영어학원 시험분석 자료 - 2018학년도 2학년 1학기 기말고사 영어 난이도, 출제경향

신목중학교 2학년 2018년 1학기 기말고사 영어 내신 시험 난이도 분석 및 출제경향과 함께 어려웠던 문제를 분석해 놓은 자료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목동 신목중학교 기출문제 분석 자료는 영어 시험 출제경향이나 난이도가 궁금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래 분석 내용은 신목중학교 내신대비 전문 학원 길벗아카데미 선생님께서 분석해주신 자료인데요. 편집 없이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항상 도움 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럼 아래의 분석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8년 1학기 기말고사 영어 시험 분석

유형별 출제문항 및 배점 분석

출제문제

객관식

서술형

문항수

33

28

5

배점

100

62

38



영역별 출제문항 및 배점 분석

영역

reading

speaking

word

grammar

문항수

19

6

1

7

배점

55

15

4

26



영어 기말시험 전반적인 난이도

신목중학교 2018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 중2 영어 시험 난이도는 중이었습니다. 프린트 영영풀이 문제가 큰 변형 없이 출제되었고 내용이해 선택형 문제의 보기가 우리말로 되어 있어 시간소모가 적었으리라 예상합니다. 다만, 지문 변형으로 내용의 순서를 배열하는 선택형 문제는 배점이 적지만 본문학습 시 내용만 학습한 학생은 비교적 정확도가 낮을 수 있고 내용일치의 선택형 문제는 보기가 영어로 되어 있어 해석을 정확히 해야 주어진 시간 안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험의 관건은 지문해석 속도와 정확성이었는데, 고난이도의 단어가 아니어도 전치사, 단어의 순서배열이 시험범위의 문법과 관련 있기 때문에 문제를 한 번 읽고 정답을 맞추기 에는 어려웠을 문제의 빈도가 많았습니다. 수업 시 나눠줬던 프린트의 양도 많고 프린트안의 내용자체가 많았기 때문에 이번 시험 문제의 양이 많을 것이라고 예상 가능했습니다. 학교에서 나눠준 프린트를 정확히 학습하고 시험범위에 해당 하는 문법을 자세히 학습한 학생은 고득점을 맞았으리라 예상합니다. 반면, 시험범위에 해당하는 교과서 및 프린트의 내용만 이해하고 중요문법문제가 풀고 상세하게 공부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어려웠을 수 있습니다. 



주요 문제 분석



(A)를 13단어로 이루어진 영어문장으로 쓰시오. (단, 보기에 주어진 단어를 반드시 모두 사용해야하며, 주어진 단어의 형태는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4점)


(A) 나는 왕들의 무덤으로 지어진 피라미드를 잊을 수 없었다.


[보기]  as / can / forget / that /  build / tombs / for


[문제분석 및 풀이]

수동태, 접속사 개념에 대한 문제가 모두 학습이 되어야 풀 수 있는 문제입니다.

선행사 the Pyramids에 맞는 주격관계 대명사, 동사의 수,시제 일치를 해야 하고 지어진 이라는 수동태 형태의 동사를 완성하는 문제입니다.

예상 오답 부분은 as의 위치와 <보기>의 can을 과거형태로 변환하는 것,

Pyramids 와 kings를 복수형으로 써야 하는 문제로 배점은 4점이지만 철자,문자 오류가 있을 경우 감정의 요소가 있는 문제입니다.


[정답] I couldn’t forget the Pyramids that were built as tombs for the kings.



주어진 단어를 사용하여 <조건>에 맞게 다음 문장을 완성하시오. (4점)


<조건>

- 필요하다면 주어진 단어의 형태를 변형하시오.

- 가주어 It을 반드시 사용하여 문장을 완성하시오.

 

(2) 아빠에게 자동차 사고가 난 것을 충격적이었다.

(shock / me / have / car / accident / a / my / that)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10단어) 


[문제분석 및 풀이]

충격, 충격을 주다의 의미인 shock의 형태 변화가 중요한 문제입니다.

가주어, 진주어를 사용해야하는 것은 <조건>에 나와 있기 때문에 틀은 잡을 수 있지만 ‘그것은 나에게 충격을 주었다’는 의미로 It shocked that~을 쓰는 방법 또는 ‘충격적인 상태였다’는 의미로 It was shocking~으로 10단어로 맞추어야 합니다.

예상 오답 부분은 학생들이 ‘사람이 충격을 받았다’라는 의미로 It was shocked 또는 사고가 난 시제가 과거인 것을 간과하여 동사를 have로 쓴 경우입니다.


[정답]

It shocked me that my father had a car accident.

[유사 정답]

It was shocking that my father had a car accident.



2학년 2학기 중간고사 준비방법 조언

교과서 외에 학교 프린트의 비중이 높은 시험이었습니다. 각 과마다 끝날 때 프린트를 잘 정리하고 있는지 점검해야 하고 시험기간에만 학습하기에는 양이 많아 시간이 부족할 수 있으니 당일 학습내용은 당일 복습으로 철저히 공부해야 합니다. 학생들이 상대적으로 빠르게 풀어야 하는 선택형 문제가 해석을 꼼꼼히 해야 답이 나오는 문제가 있어 모르는 단어가 없도록 단어 학습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본문의 내용 일치문제에서 보기가 영어인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 하고 지문 독해 시 한 문제 당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는지 체크해가며 공부해야 시험시간 안에 모든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서술형 문항이 다소 적고 배점도 크지 않지만 단어의 수를 맞춰야 하는 점과 각 과마다 중요시 되는 문법 문제로 구성되어 있으니 주관식 서술형 문제 준비를 기본문제부터 응용문제 까지 모두 풀어보며 준비해야 합니다.






목동영어학원에서 분석한 신목중학교 2학년 1학기 기말고사 영어 시험 분석 내용이 도움되셨나요? 

이번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여름방학 영어 공부 계획을 잘 짜보시길 바래요~ 또한 신목중학교 내신대비 전문학원과 함께 여름방학동안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완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목동영어학원의 신목중학교 2학년 1학기 기말고사 영어 난이도, 출제경향 포스팅을 마칩니다.







메인 이미지 [출처] Free images by pngtr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