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출문제/고2

2018년 1학기 기말고사 목동고 2학년 이과 수학시험 학원 분석 내용 공유


서울 양천 목동고 2학년 이과 2018년 2학기 기말고사 수학 내신 시험 난이도 분석 및 출제경향과 함께 어려웠던 문제를 분석해놓은 자료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공유해드리는 기출문제 분석 자료는 목동고등학교 시험 출제경향이나 난이도가 궁금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래 분석 내용은 목동고 내신대비 전문 목동수학학원 길벗아카데미 선생님께서 분석해주신 자료인데요. 편집 없이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항상 도움 주시는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럼 아래의 분석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동고 2학년 2018년 1학기 기말고사 수학 시험 분석

이번 2018년 1학기 기말고사 수학 시험 범위는 이항정리 단원부터 확률 분포 단원에서 출제가 되었습니다.


유형별 출제문항 및 배점 분석

출제문제

객관식

서술형

문항수

21

16

5

배점

90

55

35



영역별 출제문항 및 배점 분석

영역

학교 교과서 및 프린트

학원교재

변형문제

문항수

11

10

-

배점

50

40

-



목동고 2학년 수학 기말시험 전반적인 난이도

이번 목동고 시험은 아주 평이 했습니다. 대부분의 문제가 출제 예상 가능한 평범한 유형 문제 였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서술형에 나온 독립에 대한 증명 역시 반드시 나온다고 알려져 있는 부분입니다.

중간고사에서 난이도가 있었다는 점을 감안해서 평이하게 출제 된 것으로 보여 집니다. 

시험이 한번 어려울 때는 다음시험은 포기하지 말고 오히려 평범한 문제가 출제될 가능성이 높으니 반드시 필수 유형은 완벽히 소화해야 합니다.



목동고 2학년 1학기 기말고사 주요 문제 분석





[정답] ②


[풀이]






[정답 및 풀이]



목동고 2학년 2학기 중간고사 준비방법 조언

목동고 2학년 1학기 중간고사에서는 상당히 난이도 있는 문제가 출제된 것에 비해 이번 기말고사는 무난한 문제 위주로 출제 되었습니다. 특히 반드시 출제된다는 것이 모두 출제된 예상 가능한 시험이었다는 것이 주목할 부분입니다. 

2학기 중간고사 시험 범위인 통계부분은 유형 문제가 고정되어 있어 기출문제를 반드시 풀어 봐야 하는 부분입니다.

또한 이항분포의 평균에 대한 증명은 역시 출제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 집니다. 따라서 반드시 증명 연습을 해야합니다.






목동수학학원에서 분석한 목동고 2학년 수학 시험 분석 내용이 도움되셨나요? 

이제 여름방학도 중반으로 치닫고 있는데요. 방학동안의 공부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점검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조금이라도 늦었다고 생각될때면 목동고 내신대비 전문학원의 도움을 받는 것도 앞으로의 남은 방학기간을 유용하게 보내는 좋은 방법이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2018년 1학기 기말고사 목동고 2학년 이과 수학시험 학원 분석 내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메인 이미지 [출처] Free images by pngtr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