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출문제/중2

신서중 2학년 2018년 1학기 기말고사 영어 내신 시험 목동중등영어학원 난이도 분석

신서중 2학년 2018년 1학기 기말고사 영어 내신 시험 난이도 분석 및 출제경향과 함께 어려웠던 문제를 분석해놓은 자료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신서중 기출문제 분석 자료는 신서중 학생들이나 시험 문제가 궁금해 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거라 사료됩니다.



아래 분석 내용은 신서중 내신대비 전문 목동중등영어학원 길벗아카데미 선생님께서 분석해주신 자료인데요. 편집 없이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항상 도움 주시는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럼 아래의 분석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서중 2학년 2018년 1학기 기말고사 영어 시험 분석

이번 신서중 2학년 2018년 1학기 기말고사 영어 시험 범위는 교과서는 동아(이) 3과~5과 이며, 학교 프린트물에서 출제가 되었습니다.


유형별 출제문항 및 배점 분석

출제문제

객관식

서술형

문항수

33

33

X

배점

100

100

0



영역별 출제문항 및 배점 분석

영역

독해 지문

어법/어휘

대화문

문항수

13

6

8

배점

48

28

24



신서중 2학년 영어 기말시험 전반적인 난이도

신서중 2학년 영어 1학기 기말고사 영어 내신 시험은 프린트의 출제 비중이 높아졌고 교과서에 출제 되는 문법에서 심화 어법과 어휘를 묻는 문제가 많이 출제되었는데 특히 고등 수준의 어휘 문제들이 두드러졌다. 복수 정답을 요구 하는 문제들도 많이 출제하여 정확하게 지문에 대해서 파악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문제들도 많았다. 신서중은 근교 학교들과는 다른 스타일의 프린트를 나눠주고 수업시간 필기를 많이 시키는데, 수업시간에 집중하지 않으면서 프린트를 꼼꼼하게 공부하지 않고, 시중 문제집만 풀어본 학생들은 고득점을 받기 어려웠을 것이다.

  



주요 문제 분석



빈칸 ⓐ~ⓓ에 들어갈 단어끼리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3점)


● What      ⓐ      the rich really want?

● Sora looked      ⓑ      when I told her the secret.

● Andy is      ⓒ      his books on the desk.

● The price of cherries is very      ⓓ      this year.


    ⓐ            ⓑ           ⓒ           ⓓ

➀ do       surprised      laid       expensive

➁ do       surprised      laying    low

➂ does    surprising     laying    cheap

➃ is        surprising     lying      cheap

➄ are      surprised      lying      high


[문제분석 및 풀이]

● What      ⓐ      the rich really want? 이 문제는 the + 형용사가 ~한 사람들이라는 뜻으로 복수 취급 해야 하는지를 묻는 문제이다. 복수동사이면서도 일반동사 (want)의 의문문의 형태이기 때문에 do를 쓴다.

● Sora looked      ⓑ      when I told her the secret.  감정 분사의 쓰임에 대해서 물어보는 문제인데, 감정을 주면 ~ing / 받으면 p.p 형태를 쓴다. 소라는 비밀을 들었을 때 깜짝 놀라운 감정을 받은것이기 떄문에 surprised가 정답이다.

● Andy is      ⓒ      his books on the desk. 비슷하게 생긴 동사의 쓰임에 대해 묻는 문제이다. 이 표현은 신서중에서 매년 출제되고 있는 단어고, 교과서 지문 외에 한 문장에서 발췌하여 프린트로 출제한 문제라서 학생들이 정답을 골라내기 어려웠을 것이다.

lie – lay – lain 놓여있다. / lay – laid – laid ~를 놓다

앤디는 책을 놓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lay의 현재 분사형인 laying을 쓴다. 

● The price of cherries is very      ⓓ      this year. 가격을 묻는 문제인데 가격에 대해 직접적으로 표현할 때는 low 나 high를 쓴다. 이것도 어휘 프린트에서 출제되었다. 


[정답] ②




윗 글의 밑줄 친 ⓐthat와 쓰임이 같은 것은? (4점)


---- 생략 ----

The Lion King is a movie ⓐthat you don’t want to miss


➀ It is Taj Mahal that I want to see in India.

➁ I think that Mike was the greatest singer ever.

➂ Jamie is a famous cook that I often see on TV.

➃ Tom hopes that Amy can go to the concert with him.

➄ The thing is that you can’t bring your cell phones to school on test days.


[문제분석 및 풀이]

이 문제는 이번 시험에서 유일한 4점짜리 문제로, 중1 때부터 동아(이병민) 교과서에서 배운 that의 다양한 쓰임에 대해 복합적으로 물어보는 문제이다.

박스는 목적격 관계대명사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물어보는 문제이다. 앞에 선행사가 위치하고, 뒷 문장에 목적어가 비어있는 불완전한 문장인지 확인하면서 풀어 나가면 된다.

1번은 5과에 나온 it is ~that 강조구문이다. 2번 4번은 접속사 중에서도 목적어 역할을 하고, 5번은 접속사 보어 역할을 한다. 3번은 선행사 cook이 자리하고, see동사 다음 목적어가 위치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관계대명사가 맞다. 


[정답] ③



신서중 2학년 2학기 중간고사 준비방법 조언

신서중은 다양한 시중문제집보다 우선순위로 공부를 해야 하는 것들이, 학교 프린트와 학교 선생님께서 써주시는 필기다. 굉장히 심화적으로 들어간 문제들이 많기 때문에 프린트를 먼저 완벽하게 공부한 뒤 다양한 변형문제들을 풀어야지 점수를 잡을 수 있다. 이번 기말고사는 100% 객관식 문제로만 출제되었지만 난이도는 상당했다. 대화문 자체도 길고, 선택지도 길어서 시간 관리를 잘 해가면서 공부를 해야한다. 단순하게 암기만으로 되는 학교가 아니기 때문에 평소에 어법과 어휘실력을 다져놓기를 바란다.






목동중등영어학원에서 분석한 신서중 2학년 1학기 기말고사 영어 시험 분석 내용이 도움되셨나요? 

이번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여름방학 영어 공부 계획을 잘 짜보시길 바래요~ 신서중 내신대비 전문학원과 함께 여름방학동안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완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신서중 2학년 2018년 1학기 기말고사 영어 내신 시험 목동중등영어학원 난이도 분석 포스팅을 마칩니다.







메인 이미지 [출처] Free images by pngtr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