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출문제/고2

서울 영일고등학교 시험대비 전문 목동학원 중간고사 미적분1 수학 시험분석 자료

서울 영일고등학교 시험대비 전문 목동학원 중간고사 미적분1 수학 시험분석 자료



서울 영일고등학교 2학년 2017년 1학기 중간고사 미적분1 수학 시험에 대한 목동학원의 분석 내용을 소개해드립니다.


영일고등학교에 배정받았거나 관심있는 분들, 그리고 현재 다니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영일고 시험 준비를 위해 수학 시험문제가 어떻게 나오는지 많이 궁금해들 하시는데요. 


영일고등학교 2학년 1학기 중간고사 수학 시험의 난이도와 출제 유형, 그리고 어떤 유형의 문제들이 나오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분석 자료를 소개해 드립니다. 


아래 분석자료는 목동학원 길벗아카데미 김래형 선생님께서 제공해준 자료이며 궁금해하는 분들을 위해 특별히 자료 제공해주신 선생님께 감사함을 전합니다. 




2017학년도 영일고등학교 2학년 미적분1 수학 시험 1학기 중간고사 범위는 수열의 극한 단원부터 도함수 단원까지 였습니다. 



영일고등학교 2학년 1학기 중간고사 수학 시험 유형별/영역별 출제유형



영일고등학교 2학년 1학기 중간고사 수학 시험 난이도

이번 영일고등학교 시험의 난이도는 중상입니다. 

영일고등학교 2학년 1학기 중간고사 미적분1 수학 시험의 특징은 서술형 배점이 크고 점수 대비 난이도가 낮다는 것입니다. 또한 오래된 기출 문제가 출제되어 최근 문제집에서 볼 수 없는 문제가 나와 사고력 측정을 하는 것이 하나의 경향입니다. 이번 시험 역시 3년 전 고3 기출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그 외의 문제는 시중의 문제집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문제를 출제하여 서술형 5번을 제외하고는 출제 확률이 높은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2017년 영일고등학교 2학년 1학기 중간고사 수학시험 어려운 문항분석

 선택형 10번 문제 


문제분석

합성함수에서 연속에 대한 문제로서, 그래프를 이용해서 삼차함수를 추론해서 식을 구하는 1학년 대표 유형이 섞여 있는 문제입니다.


풀이



 서술형 5번 문제 


문제분석

샌드위치를 이용하는 대표적인 문제로 2014년도 9월 평가원 모의고사 A형 21번 문제를 수와 식을 약간 바꾼문제입니다.


풀이



영일고등학교 2학년 2017년 1학기 기말고사 수학시험 내신대비 고득점 전략

이번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에서 보이는 것처럼 기존에 알려져 있는 문제가 많이 출제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고3 기출문제의 경우 출제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교과서를 숙지 하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출제 가능성이 높은 문제를 충분히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필수예제의 경우 반드시 충분한 연습이 되어야합니다. 

영일고등학교 2학년 1학기 기말고사의 범위는 도함수의 활용부터 정적분까지는 고난이도 기출문제가 가장 많이 출제된 파트이기 때문에 중간고사보다 더 많은 문제의 섭렵이 꼭 필수입니다. 






이상으로 목동학원에서 분석한 서울 영일고등학교 2학년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미적분1 수학 시험 분석 내용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