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출문제/중2

중2수학 2018년 1학기 중간고사 대비 유리수와 순환소수 ~ 연립방정식의 풀이 예상문제


오늘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위한 중2수학 내신대비 자료입니다.
중2-1수학 중간고사 내신대비 자료로서 길벗아카데미 학원의 공개 특강 내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중2수학 특강 자료는 목동 길벗아카데미 학원에서 재원생들을 위해 열어준 특강 자료이며, 2018년 4월 8일 열린 특강의 홈페이지 내용에서 발췌해가지고 왔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럼 목동 길벗아카데미 학원의 특강 내용을 소개해드리고 자료 소개해드릴게요.





이번 중2수학 1학기 중간고사 대비 특강의 범위는 유리수와 순환소수 단원부터 연립방정식의 풀이 단원까지입니다.
특강은 5관 어휘학습실에서 이뤄졌으며, 특별히 2분의 선생님께서 특강을 맡아주셨다고 해요.




수학과 주정미 선생님과 차영환 선생님이십니다. 

중학생들에게 인기많은 선생님들이시라고 하네요^^

특강 시작전 수학과 정성진 팀장님께서 이번 특강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주셨는데요.
이번 특강 문제는 현재 길벗아카데미에 재원중인 학생들의 66개 중학교 3개년 기출문제들을 뽑아서 그중에서 가장 많이 나온 문제들로 구성했다고 하네요.
시험은 어렵게 준비하고 쉽게 봐야한다는 말씀도 해주셨네요.

중2 학생들이 유리수와 순환소수 단원에서 많이 헤깔려하는 부분을 말씀해주셨는데요.


유한소수는 모두 유리수이다.
유한소수로 나타낼 수 없는 기약분수는 모두 순환소수로 나타낼 수 있다.
유리수 중에는 무한소수도 있다.
순환소수는 유리수이다.
순환소수는 무한소수이다.
모든 순환소수는 분수로 나타낼 수 있다.
순환소수와 유한소수는 모두 유리수이다.
순환하지 않는 무한소수는 유리수가 아니다.
무한소수 중에는 유리수도 있다.
무한소수 중에는 유리수가 아닌 것도 있다.
분모의 소인수가 2뿐인 기약분수는 유한소수로 나타낼 수 있다.
분모에 2나 5이외에 소인수가 있는 기약분수는 무한소수로 나타내어진다.
모든 정수는 유리수이다.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그럼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중2-1수학 유리수와 순환소수 단원부터 연립방정식의 풀이 특강 동영상을 소개해드립니다.


─────◇─────


중2-1수학 특강 강의 동영상



─────◇─────


선생님들께서 준비해주신 중2 수학 특강 자료는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수많은 중학교 기출문제와 특히 목동권 학교들의 기출문제을 꼼꼼히 분석해서 이번 중간고사 시험대비로 특별히 적중예상문제로 만들어 준 꿀자료라고 해요.
시험대비로 정말 도움이 되는 자료이겠죠?
예상문제 자료에는 100점을 노리는 학생들을 위해서 상위권 문제도 10문제 정도 수록되어 있다고 하니 상위권 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자료라 생각됩니다.


중2-1수학 특강 예상문제






중2 수학 유리수와 순환소수~연립방정식의 풀이 예상문제.pdf



─────◇─────




자! 길벗쌤들이 준비해주신 시험대비 특강 자료로 열심히 공부해 보셨나요?
참고로 이번 중2-1수학 특강 자료의 답지는 왼쪽 하단의 냥이를 클릭하시면 답지 경로로 이동된답니다.

해설강의 동영상과 예상문제 특강자료로 우선 공부해본 후에 정답을 배포해달라는 길벗쌤들의 신신당부로 해설 답지 경로에는 패스워드가 걸려있어요. 다 풀어보신 후에 해설 답지가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로 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해당 경로의 패스워드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학생들을 위해 내신대비 수학 특강을 개설해 주고 특강 꿀자료와 함께 동영상까지 제작해서 배포해주는 학원은 목동 길벗아카데미 학원밖에 없을듯 합니다.

선생님들께서 특별히 배포해주신 이번 특강 자료를 잘 활용해서 전국의 중2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기대해 봅니다.^^

그럼 이상으로 중2수학 2018년 1학기 중간고사 대비 유리수와 순환소수 ~ 연립방정식의 풀이 예상문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메인 이미지 [출처] Free images by pngtr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