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한 영어 문자 스캔으로 문서 타이핑이나 타자를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 꿀팁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한 영어 문자 스캔으로 문서 타이핑이나 타자를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 꿀팁



오늘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오랜만에 꿀팁을 가지고 와봤습니다.


영어 문자 스캔 방법으로 문서 타이핑이나 타자를 아주 쉽고 빠르게 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그야말로 꿀팁중의 꿀팁입니다.


간단한 영타야 세월아 네월아 치면 금방 끝나겠지만 방대한 양이라면 생각만해도 벌써부터 손가락에 쥐가 나는 듯 하네요.



이렇게 고생하지 말자고 알려드리는 방법이 바로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준비물을 소개할께요.


  • 먼저 영어 타이핑이나 타자가 필요한 원고가 있어야겠죠. 

  • 다음으로는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해야 하니까요.

  • 컴퓨터의 인터넷 브라우져는 웬만하면 크롬으로 추천드려요.

  • 다음은 스마트폰이 있으면 됩니다. 스마트폰에 구글드라이브 어플을 깔아주면 더욱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게 다에요~ 별거 없답니다. 


자 그럼 어떻게 하는지 차근차근 설명드릴게요.


먼저 준비된 영어 원고를 보고 깨끗한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낙서같은 게 있으면 지워주세요. 저는 시간 관계상 낙서 있는걸로 해볼게요.


이렇게 준비된 원고를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을 찍어줍니다. 당연히 수평을 잘 잡아서, 초점도 잘 맞춰서 영어 글자가 선명하고 반듯하게 나오도록 찍어줘야 겠죠.



이렇게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구글드라이브로 업로드 시켜 줍니다. 

업로드 하는 방법은  버튼을 눌러서 아까 찍은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됩니다. 




자 이제 크롬 브라우져를 이용해서 구글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다음은 당연히 구글드라이브로 가야 겠죠.


아까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업로드 했던 영어 원고가 올라와 있네요.



자 이제 이 사진 파일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연결 앱을 선택한 후 Google 문서를 선택합니다. 



바로 안열려요. 얘가 막 생각을 하기 시작하죠. 문자 스캔 인식 프로그램처럼 바로 그림 파일을 문서 파일로 자동으로 변환해주고 있는 것이랍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흐른뒤에 그림파일과 함께 자동으로 영어 문자가 마법처럼 생겨난 것을 보실수가 있답니다. 


짜잔~~



저 같은 경우에는 낙서를 지우지 않고 그냥 올렸더니 몇 군데 오타가 보이네요. 그래서 깨끗한 원고가 필요하다는 걸 역설한 셈이지요 ㅎㅎㅎ.

변환 후에는 혹시 모르니 원고를 보고 잘못 인식되어 변환된 것이 없는지 꼭 점검해보셔야 해요. 괜히 저한테 책임지라고 하면 안된답니다;;;






어떤가요? 이 정도면 꿀팁이라 할 수 있겠죠?


대량의 깨끗한 영어 원고만 준비된다면 영어 문서 파일로 만드는 것은 식은 죽 먹기겠죠?

시간은 돈이랍니다. 빨리 영어 타자 끝내고 커피 타임 가지세요^^



이상으로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한 영어 문자 스캔으로 문서 타이핑이나 타자를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 꿀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