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춧천춧천

[특별기획] “목동수학학원/목동영어학원" 이런 학원을 찾아야 합니다.

 

[특별기획] “목동수학학원/목동영어학원" 이런 학원을 찾아야 합니다.


목동 아니 대한민국에는 특별한 교육열로 인해서인지 학원들이 참 많습니다. 

대치동, 목동, 중계동, 평촌 등 학원가라고 불리는 특수 지역까지 있을 정도니까요.

이렇게 많은 학원들의 이면을 잘 들여다보면 학원들의 설립조건이 그다지 까다롭지 않아서인지 수많은 학원들이 개원했다 폐원했다가를 반복하곤 합니다. 이런 와중에 강사들의 자격 요건 또한 그다지 높지 않아 많은 대졸 취준생들이 결국에 마지막으로 선택하게 된다는 곳이 바로 학원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쉽게 설립되는 수많은 학원들중에서 어떤 학원을 선택해야 할지 소비자인 학생과 학부모들은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이런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목동의 한 수학/영어학원 원장님의 글을 소개할까 합니다. 수많은 학원들 중에서 내노라하는 학습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이 목동수학/영어학원 원장님의 글을 읽고서는 결국에 중요한 건 교육자의 마인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비단 저 혼자만 알고 있기에는 너무 좋은 내용들이라 이렇게 소개해드려 볼까 합니다. 대한민국의 교육 환경을 조금이라도 생각해보셨다면 아마도 공감되는 내용들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목동수학학원/목동영어학원 길벗아카데미 원장님의 글을 추천/ 소개합니다. 


목동 관내에 거주하시는 학부모님!

감히 학부모님과 학생들에게 "길벗아카데미가 여타의 학원들과 무엇이 다른가?" 라고 물으면,

너무 오랫동안 학원에 남기잖아요!

너무 학생관리가 강하잖아요!

연습장 쓰는 것, 초시계 사용하는 것 등등 학원에서 간섭이 너무 많아요!

이렇듯 길벗아카데미 학원의 가장 큰 장점들을 가장 좋지 않은 단점으로 오해하고 있는 학부모님이나 학생들이 많습니다.

 

 

 

안녕하세요. 노영철 대표 원장입니다.

길벗아카데미 학원을 개원해서 이제 11년차가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목동에서 학원을 개원해서 수학, 영어 과목별 선생님을 채용하려 이력서를 받아 봤더니, 배운 전공과 상관없이 “나는 수학 선생이오. 나는 영어 선생이오.” 하면서 아무나 선생님을 하겠다고 지원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라 교육청 관계자 분께 확인해 보았더니, 학원 강사들에게는 강의를 인정하지 않고 보충 학습의 학생 관리만을 인정하기 때문에 전공에 상관없이 2년 이상의 대학 수료자면 누구나 학원 강사로 채용해도 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저는 이런 학원 강사 채용 규칙을 듣고 어이가 없었습니다.



학교 선생님들은 본인 전공과목으로 임용고사를 통과해야 하는 자격검증 절차가 있는데.....그리고 교생실습을 거쳐 강의와 학생 관리를 실전에서 교육받는데.....

학원 강사는? 강의해야 할 전공도 따지지 않고 인성을 포함한 자격도 제한이 없고.......


그래서 대한민국 학원가에서 길벗아카데미 학원만이라도 선생님들이 과정에 맞는 제대로 된 강의를 할 수 있는지 제대로 파악해 보자는 생각으로 강의할 과목의 지필고사를 만들어 시험을 보고, 시범 강의와 인성 파악을 위한 면접을 강화시켜, 선생님으로서의 최소한의 덕목을 검증하는 강사 채용시험(1차 : 서류전형, 2차 : 강의과목 필기시험 – 학년 별 단계, 기본 단계, 심화 단계, 3차 : 시범 강의 – 강의 스킬 · 판서 · 목소리 · 관리력, 4차 : 인성 면접)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통과해야 하므로 길벗의 강사 채용시험에 합격하기가 어려우며 재입사를 위해 6개월 단위로 2차, 3차, 4차까지 도전하여 입사하시는 선생님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시험을 치르고 입사하게 되면, 입사 후 2주간은 길벗 신입 직원 교육 프로그램에 의해 강도 높은 교육을 받아야 하며, 이런 일련의 과정을 통과하여야 강의를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됩니다. 특히 수학 과목의 경우는 수학 과목은 날마다 해당 학년의 수학 과정 과제가 주어지고 과제 검사를 받아가며 공부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매월 해당 선생님이 강의한 내용 중에서, 2~3문제가 출제되어 전 교직원들이 지켜보는 앞에서 문제 풀이형 강의를 심사 받는 강사 평가 제도가 있습니다. 이 강사 평가는 매월 동영상을 인터넷에 공개하고 있어서 해당 강사 이름으로 검색하시면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선생님들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열심히 강의하도록 하는 학원이 길벗아카데미입니다.



길벗아카데미의 강사 채용 및 학습 관리 프로그램은 학원의 가장 큰 자랑거리입니다. 이렇게 강의와 관리 능력을 갖춘 선생님으로 정착시키기 위해서 많은 시간과 매월 1500만원 이상의 별도의 비용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 입사한 강사를 교육시키기 위해서 2~3명의 교육 전담직원을 상주시키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학원들처럼 

강사 채용을 쉽게 하고, 강사가 임의대로 교재 선정, 진도 결정, 강의, 숙제량, 숙제 검사를 하도록 놔두었다면 오늘날의 길벗아카데미로 자리 잡을 수 없었을 겁니다. 


길벗아카데미의 정규 수업은 타 학원과 달리 제1강 티칭-100분, 제2강 코칭-100분으로 독특하게 진행되며 이를 위해 수학/영어에서 제2강을 진행하는 별도의 학습관이 있습니다. 이는 수학 2강 코칭 문제 풀이실(제1관 200명 수업), 영어 2강 코칭 단어 암기실(제4관 80명 수업, 제5관 100명 수업), LAB실(제6관 70명 수업), 시청각실(제5관 20명 수업)이며 각 학습실은 별도의 관리 책임자와 함께 개별 지도를 하는 인턴 선생님들이 상주합니다. (관리자와 인턴강사 10명 상주)

 

길벗아카데미 관리부에는 수납부와 서점이 있으며, 학생 전문 상담 선생님들이 상주하여 과목별 선생님들과의 소통 및 학생들의 학습 동기 부여, 학습 환경 개선, 레벨 별 맞춤 수업상담 등 학생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리 길벗아카데미는 학원 입학 상담부터 학생의 성향과 학원 적응도 등에 대한 내용들을 상담하여 가장 잘 맞을 것 같은 선생님으로 매칭을 시킵니다. 꾸준한 소통을 통해 숙제량이나 수업의 강도 등의 조정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 등재된 강사평가 동영상을 통해서 선생님의 선택도 가능합니다.

 

 

이렇듯 일반적인 종합 학원이나 단과 학원에 비해 차별화 되어 있는 길벗아카데미 학습 프로그램들이 학생들에게 맞춤 수업과 맞춤 관리를 제공합니다. 길벗아카데미에서는 이런 학습 프로그램에 당연히 노력할 시간과 기회를 부여하며 타성에 젖은 선생님들께는 강력하게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길벗 프로그램에 적응하면서 리더쉽을 발휘하는 선생님께는 최고의 보수와 예우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길벗아카데미의 선생님들은 매일 학생 개개인의 학습 정보를 공유하기 위하여 관리부 1시 출근, 강사부 2시 출근하여 교무 회의를 하고 있으며 관리와 인성 교육도 함께 받습니다. 

 

수업시간에 학생이 엎드려 졸고 있어도 깨우지 못하는 선생님,

숙제검사를 했으나 해오지 않는 학생을 훈육하지 못하는 선생님,

남겨서 공부를 더 시키려 하지만 응하지 않고 돌아가는 학생을 방관하는 선생님,

학생이 질문하는 문제를 해결할 능력이 되지 않는 선생님!!



이런 선생님을 못본 체 방치하면 해당 선생님의 학습 관리나 사고력은 학생들을 일깨우지 못하며, 변화시킬 수도 없습니다. 길벗아카데미는 이런 유형의 선생님이 없도록 교무 회의를 통해 열심히 선생님들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길벗아카데미에서는 모든 교직원들이 인터넷상 네이버 지식인 란에서 소외받는 계층의 학생들이 어렵다고 질문하는 교과목(수학/영어/국어/과학)문제들에 대해서, 2005년 4월부터 2015년 3월 현재까지 매일 실명으로 해설을 곁들여 풀어주고 있습니다. 인터넷상 문제들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익명으로 문제를 풀어주고 있어서 오답률이 60-70%입니다. 인터넷상에서 질문을 올린 학생들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서 근무처와 해설자 실명을 사용하고 있으며, 많은 시간을 투자함과 더불어 인터넷상에서 잘못된 풀이방식으로 인한 학원 이미지 타격의 위험성을 감수하면서까지 선생님들에게 당직순번을 정해 문제풀이로 지식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기부의 내용을 직접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보세요


이렇게 할 능력이 안 되는 학원업계 관계자들 중, 혹자는 학원 홍보 그만하라 비아냥거리고, 혹자는 잘난 체 그만 하라며 공격합니다. 이렇게 11년여 동안 하루도 쉬지 않고 무보수로 위험스런 수고를 하고 있어도 누구 한 사람 칭찬을 보내 주지 않습니다만 저희는 교육자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묵묵히 앞만 보고 전진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상에 목동에서 좋은 수학학원, 영어학원을 찾고, 잘 가르치는 학원을 묻습니다. 목동의 어떤 학원들이 관리가 잘 되는지도 묻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사고로 관찰하면, 모두 각자의 학원들이 다 좋은 수학학원, 영어학원이고, 다 잘 가르치는 수학학원, 영어학원 맞습니다. 어린 학생들은 아직 사고가 영글지 않아 모른다 해도 학부모님인 우리 어머님, 아버님들은 이제 학원 관련 정보들을 종합해 정확한 판단을 하셔야 합니다.


지금의 목동수학전문학원 길벗아카데미!!

이렇듯 쉽지 않은 경영이었습니다.


많은 투자를 해서 능력 있는 선생님들을 찾고, 맞춤 강의와 맞춤 관리형 선생님들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길벗아카데미에서는 사명감을 가지고 지성/인성교육을 중단하지 않습니다. 능동적으로 노력하는 선생님들을 만드는 길벗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이제 학부모님들의 뜨거운 격려와 따뜻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매월 힘겹게 그리고 살벌하게 치루고 있는 강사평가와 매일 강행군하여 수업 2시간 전 시행하는 교무회의!!! 어느 학원도 이런 열정적인 투자를 하려 하지 않습니다. 아니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습니다.

 

학부모님!!!!!

이제 입시 학습은 아니 학원 교육은 8~90년대처럼, 능력 있는 스타 강사 몇 명이서 책임지지 못합니다. 개별학원의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프로그램으로 학습영역을 담당해야 하는 글로벌 시대인 것입니다.

 

 

학생의 성적!!!!!

학생의 올바른 공부습관이 필요하시다면, 이렇게 준비된 선생님들이 계시는 길벗아카데미에 맡겨 주세요. 그리고 네이버 지식인에 들어가셔서 ‘목동수학학원’ 이나 ‘목동영어학원’으로 검색해 보십시오. 날마다 길벗아카데미 선생님들이 학생들이 올린 질문에 학원명, 실명을 달고 응답하는 풀이내용을 언제든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학원이 대한민국, 서울 목동 교육특구에 11년 동안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길벗아카데미의 가장 큰 장점은 올바른 교육관을 가진 선생님들이 부단히 노력하여, 인성, 지성의 덕목과 실력을 갖추고 준비된 상태에서 학생을 지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맡겨주신 학생들은 지혜로운 인성의 향상과 실력 향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길벗아카데미는 주관과 가치관이 뚜렷한 능력 있는 선생님들이 가르치면서 행복해하고, 보람을 느끼는 일터로 거듭날 것이며, 길벗아카데미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인 일일 교무회의, 강사채용시험, 매월 강사평가, 학생들의 학습프로그램인 제1강 티칭수업, 제2강 코칭수업은 합리적으로 연구 계승시켜 나갈 것입니다. 

길벗아카데미 재원생들을 자신감 넘치는 학생으로 만들겠습니다. 

학생보다 더 많이 연구하고 공부하는 선생님들이 되겠습니다.


변함없는 신뢰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3월 26일

길벗아카데미 대표원장 노 영 철

 

어떠신가요?

목동의 수학/영어학원중에 이런 학원이 있습니다. 힘든길이지만 정도를 걷고 있는 느낌이네요.

학부모의 입장에서 이런 학원들이 정말로 많이 생겨났으면 하는 바램에서 소개해봤습니다.